본문 바로가기
일본 소식

일본 코로나 상황, 현지 최신뉴스를 전해드립니다 3/30일자 (일본거주중)

by 살색의 박감독 2020. 3. 30.
반응형

3월30일 현재 일본국내 감염자1897명

일본 도쿄 거주자입니다. 일본은 3월들어서 올림픽이 1년연기되자마자 정부에서 움직이기시작 했습니다. 또는 공개하기 시작한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도 이해할수없는 뉴스도 많이 나오고있네요. 아직 한국에는 나오지 않는 것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3월30일 일본 확진자 1897명. 완치404명

 

일본은 우선 코로나대책팀을 얼마전에 만들었습니다..3월 말인데 말이죠.. 왜 움직이지않고있는지 이해할수가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일본은 정부에서 외출자체하라고 계속 언급하며 국민들은 집에서 버티는 중입니다만.. 아베총리 부인이 아키에씨가 연예인들과 벛꽃놀이는 즐긴사진을 공개해 논란중입니다.. 네티즌 반응은 어이없다,제정신이야?이런예상대로의 반응입니다ㅋㅋㅋ 정말 아무생각이 없는듯..

27일 일본주간지에 공개된 아베총리 부인의 벛꽃놀이 사진

 

히로시마현의 공립대학 여대생이, 졸업기념 여행을 다녀온후 의심증상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졸업식에 참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학측은 1월이후 전학생에게 해외여행 자제를 부탁한다는 공지를 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학생은 3월 5일~13일 동안 영국과 주변국을 여행후 호흡기관의 이상증상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23일 학과별 졸업식에 마스크를 하고 출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8일 학생의 코로나가 판정되었다고합니다... 제대로 민폐..

 

나고야 역앞의 가전판매점에서 「나 코로나야」라고 말하면서 영업을 방해한 42살 남성이 체포되었습니다..

경찰은, 29일오전11시 나 코로나야! 코로나야! 라고외치던 남성을 체포하였고 그때문에 그 가게는 영업을 일시중지중이라고 합니다. 이 남성은 술이취한상태로 코로나 증상은 다행이 없었다고하네요.. 술이깬뒤 이사람은 변호사와 이야기하겠다고 말하였다고합니다.... 

 

도쿄 대형병원내에서 집단감염이 증가하고있습니다. 이상태로 증가하면 의사, 간호사가 부족하게될것이라고 하네요

도쿄 다이도쿠의 한 병원은 250명이 검사대기중입니다. 그리고 이병원 이지역에서 유일하게 출산이 가능한 병원으로 병상은 약 400개로 2번째로 큰 병원이라고 합니다. 지난28일까지 약70명의 코로나바이러스환자를 치료중이라고합니다.

 

2번째 대도시 오사카도 심각합니다.

오사카 감염자 208명중 85명의 감염경로를 파악할수없는 상황이라고합니다. 단지 외출 자제를 강력히 호소하는것 밖에 할수없는 상황인것같습니다. 대처가 늦은 만큼 고생도 큰것같네요. 정말 바보같습니다.

 

한편 아베총리는.. 코로나상황 장기전을 각오해야할지도.. 라고 3월28일 회견에서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도쿄도는 도시폐쇄를 고려중이며 외출자제를 계속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런상황에 부인이 벛꽃놀이를 가다니 욕을 안먹을수가 없겠죠? 그리고 늦은대처로 너무늦다 바보같다(遅すぎしょぼすぎ)라고 욕을 제대로 먹고있습니다.

다른나라보다 한달늦은 대처를 시작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집단감염, 교차간염이 늘고있는상황입니다.

일본의 늦은대처와 위기감부족이 부른 확진자 폭팔중이며, 앞으로도 폭팔이 예상되는상황입니다..

국민와 정부의 위기감 행동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포스팅하니 화가오르네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