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문화

일본인친구를 만들기전에 알아둬야할것! 정리해보았습니다

by 살색의 박감독 2020. 5. 10.
반응형

한국과 일본은 비슷한부분이 많은데요. 문화면에서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일본인친구를 만나고나서 놀라는부분이 적지않습니다! 그런데 간혹, 나는 한국인이니까 하면서 자신의 스타일을 굽히지않는 분들이 있습니다만.. 대부분 일본인 친구를 사귀지 못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일본인 친구를만들고 싶으시다면 시간절약을 위해서 이글을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본인은 사실 이렇습니다!

 

1. 일본인은 사실은 우정에 넘친다.

일본사람은 가식(타테마에)가 대부분이라고들 하는데요. 사실은 그것과는 사정이 많이 다릅니다. 단지 한국인보다 정을 주는 속도가 느리고 신중할뿐이지 가식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제가 타국 일본에 와서 눈물이 날 정도로 큰도움을 받은건 전부 일본인이였고, 정이 많은 한국인으로써도 생각하기 힘든 대우와 도움을 받은 경험이 많습니다.

믿기 힘드시겠지만, 외모나 취향으로 접근하시기보다 인간적으로 그리고 어떤사람인지 잘 보신뒤 다가가신다면 새로운 일본인의 면모를 볼수있습니다!

 

2. 나이차이로 형동생 하지않는다 

나이가 동생이던 형이던 친구가 될수있다고 생각하는 마인드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윗사람에게 버릇없이 굴진 않습니다만 연륜과 경험이 풍부한 사장님이나 존경하는 분에게 거침없이 다가가면 술한잔 할수있는 친구가 될수있고, 계급이 다르더라도 친하게 되면 개인적으로 친구처럼 지낼수있는 사이가 될수있습니다. 10살도 넘는 존경하는분과 터울없이 지내는 관계를 만들수있다는게 큰 경험과 재산이되니, 기회가 되신다면 일본의 나이차이가 많은 분들과도 꼭 좋은관계로 지내보시길 추천합니다! 

 

3. 역사,정치이야기를 잘하지않는다

제가한국인이여서 그런것인지 몰라도, 한국에 비해서 일본사람들은 역사와 정치이야기를 즐겨하는사람을 찾아볼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회사 회식에가도 그런이야기로 무르익거나 오래가는걸 한번도 본적이없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일본친구와 만나신다면 역사나 정치이야기를 굳이 꼬집고 넘어가지 않으셔도되고 대부분 관심이없으니 그문제에 대해서 크게 걱정안해도됩니다!

 

4. 답장이 늦을수도있다.

사실 이부분은 저는 안좋아하는 부분인데요. 일본인들은 답장이 하루지나서 오는경우도있습니다. 처음에는 난감했지만 제가 답장하기 싫은경우에 내일답장해도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해지는경우도있더라구요ㅎㅎ

 

5. 밥먹었어? 라는 한국식 질문에 당황해합니다.

한국에서는 밥먹었어? 라고 묻곤 하는데요. 일본에서 일본어로 그렇게 물어보면 왜? 무슨일이야? 배고파? 라고 종종 놀라는 반응을 보게됩니다. 저도 이게 한국에서의 문화라구나 라고 그때 느꼇어요. 일본에서는 그냥 안녕~! 콘니치와こんにちは와 같은 일반인사만 합니다~ ㅎㅎ

 

6. 남자끼리 집에 초대하는일은 거의 드뭅니다

아무래도 개인주의는 역시 일본입니다. 사생활침해일경우에는 조심하셔야됩니다. 갑자기 집에가서 문두드리거나, 갑자기 놀러간다고 하거나 하면 상당히 당황합니다. 완전히 친구가되었을때에나 가능한 경우에요. 

일본어에는 친구라는 단어가 2가지가있습니다 토모다치友達가, 한국에서의 아는사람과 친구의 중간정도의 느낌의 관계리고 싱유親友가 한국에서말하는 친구라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도 2가지종류가 있다는 뜻입니다. 처음에는 서운하게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토모다치!친구!라고 흥분해서 사생활을 침범하지않도록 주의해주세요! ㅎㅎ 예를들면 일본은 월세,나이,경력,이력등 자신의 신분을 드러내는 것을 물어보는것을 싫어하는사람이 많습니다.

 

7.쏘는 문화가 흔하지않다

한국에서는 1명이 사는경우가 많은데요. 일본은 더치페이가 대부분이고 그게 부끄러운일은 아닙니다. 단지 여성과의 데이트에서는 쏘는문화가 대부분이니 일본은 더치페이니까 하면서 여성과 나눠서 낸다면 조금은 부끄러워질수있습니다~

 

8. 인사를 중요시한다.

어떤인사냐하면, 생일축하에 한마디 메세지, 좋은일에대한 축하인사등 상대방이 어떤일이 있었는지에 대한 인사와 감사의 인사가 많습니다. 그런데 대단하게 하는게 아니라 웃으면서 진심어린 한마디의 인사입니다. 저도 처음에 이사람들 왜이렇게 인사를 하나 했는데 그게 이나라의 문화 더라구요. 일본인 친구에게 최근에 있었던 좋은일 또는 감사해야할일을 다시한번 상기시키며 인사해보세요. 상당히 좋아해할겁니다!

 

 

 

여기까지 8가지를 소개해보았습니다.

물론 세상어느 나라든 좋은사람이 있는가 하면 나쁜사람도있습니다. 제가 소개한 내용은 좋은사람의 경우를 소개했으니 친구 사귐에도 잘 분별하여 만나기시 바랍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