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사는법

(일본)도쿄는 혼자놀기 가장 좋은 곳? 이 블로그의 오픈이유.

by 살색의 박감독 2020.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쿄에서 혼자사는 남자입니다.

 

저는 일본 도쿄에 10년째 거주중이며 유학시절부터, 전문학교 그리고 취업을하였고

현재는 프리랜서로 비교적 자유롭게 저의 방식대로 일본 도쿄에서 혼자 살아가고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한국친구들이나, 한국에 들어갔다가 오면 느끼는게

일본 도쿄는 참 혼자 살기, 놀기(?) 좋은 곳이구나라고 새삼 느끼게 됩니다.

종종 혼자술마시러 가는 신주쿠오모이데요코쵸

먼저 어떤이유에서냐면,

우선 도쿄에서 살면서 밤이든 낮이든 주말이든 평일이든 상관없이

혼밥, 혼자밥먹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겁니다. 술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생활이 자유로워지면서 좀더 알아보니혼자서 즐길수 있는것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래서,제가 즐기면서 일본을 살아가는 정보를 이 블로그를 통해서

앞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먼저, 제가 도쿄에서 혼자놀면서 느끼게된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이건 나라 지역 불문하고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쿄 혼자놀기하면서 알게된점 !

1. 자신의 건강에 집중하게되고 충전하게됩니다

이부분은, 사람마다 생활패턴에 따라 틀릴수 있는데요

혼자 오래 있다보면, 스트레스도 많이줄고, 저에게 투자하는시간이 많아지며, 제자신을 객관적으로 생각할수있는시간도늘어나더라구요

그리고 조용한 시간을 즐기면서 독서를 즐기게되고 마음이 여유로워지는 저를 발견할수있었습니다

 

2. 하고싶은걸 할수있게 됩니다

당연한건데요, 사람들이 모이고 애인또는 가족과 같이 무엇을하면 다수결로 가는게 대부분이죠

물론, 교제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만 제가 하고싶은걸 할수있다고는 할수없습니다.

하지만 혼자놀기를하면 제가원하는 타이밍에 제가원하는 것을 저의 돈으로 하고 즐길수있게됩니다. 당연하지만 상당히 큰부분이에요!

 

3. 자신을 믿게됩니다

여기에는 전제조건이 있는데요. 좋은마음과 좋은습관을 유지할경우에 자신을 더 믿을수있게됩니다.

혼자 묵상하고 실천 평가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자기자신을 믿을수있는 결과가 생기는것같아요.ㅎㅎ

 

4.감성적인 사람이 됩니다

크리에이터분들이 보통 혼자있는 시간을 상당히 중요시하는데요. 혼자있는시간의 중요성이 여기에 있다고 봅니다.

슬픔 기쁨 화남.. 이런 단순한 감정이 아니라, 많은걸 느낄수있는 사람이 되는것같습니다.

자기자신을 더잘알고 타인에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런이유일수도있겠네요.

 

5.자존심이 높아집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저같은경우는 독서하고 운동시간이 많아지면서, 정신이 더 건강해졌습니다.

혼자있는 시간은, 저와 이야기하는 시간이라고 생각되네요. ㅋㅋ

 

6.많은것을 할수있게 된다

혼자있는시간에 멍때리고 있는 분이라면 해당이 안되겠지만.. 

보통은 무엇을 하게됩니다. 그런데 그냥 아무거나 하는게 아니라, 하고싶은걸 조사하고, 더 보고, 더느끼게 되는것같아요

물론 얼마나 더 파고드는지 얼마나더 유익한것을 원하는지에 따라 사람의 차이는 있지만,

취미, 여행, 공부등 자신의 스킬을 늘리거나 경험을 쌓는 자신을 알게됩니다!

 

 

정리하면...

요즘 대부분사람들은, 주말이면 모여야하고 크리스마스에는 애인과보내야하는게 당연히 되어있지만,

혼자있는시간은 의외로 얻을수있는게 많은 가치있는 시간이기때문에,

종종 자기자신을 만나기위해서 시간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